국민연금으로만 노후 생활비가 해결되지 않아 노후를 걱정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농지연금으로 노후에 평생 월 96만 원씩 받는 방법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국민연금 수령액
현재 국민연금 월 수령액이 평균 57만원이라고 하며 50대 이상이 생각하는 노후생활비는 월 300만원이라고 합니다.
그렇다면 57만원은 300만에서 훨씬 못 미치는 금액으로 노후를 걱정하게 됩니다.
부모님 또는 나의 국민연금 예상 수령액을 지금이라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농지연금이란
고령 농업인을 위한 생활비 보장 목적의 복지 상품으로 만 60세 이상의 고령 농업인이 소유한 농지를 담보로 노후생활 안전자금을 매월 연금으로 받는 제도입니다.
▶농지연금의 장점
1. 부부· 종신 지급
농지연금을 받던 농업인이 사망할 경우 배우자가 승계하면 배우자 사망 시까지 계속해서 연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2. 영농 또는 임대 소득 가능
연금을 받으면서 담보농지를 직접 경작하거나 임대할 수 있어 연금이외의 추가 소득을 얻을 수 있습니다.
3. 재정 지원으로 안정성 확보
정부 예산을 재원으로 안정적으로 연금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4. 연금채무 부족액 미청구
연금채무 상환 시 담보 농지 처분으로 상환하고 남은 금액은 돌려주고, 부족하더라도 더 이상 청구하지 않습니다.
5. 재산세 감면
6억원 이하 농지는 전액 감면됩니다.
6. 압류위험으로부터 연금 보호
월185만원까지 압류 위험으로부터 연금을 보호받으실 수 있습니다.
농지만 있다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니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농지연금 수령액
농지연금은 연령과 농지 자격에 따라 결정되며 농지가 공시가로 2억원이고 종신 정액형으로 선택인 경우 월 약 96만원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소유자의 나이가 만 60세(1963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 이상인 경우 예상 연금 확인이 가능합니다.
*소유자 및 배우자의 생년월일과 소유 농지정보의 농지가격을 입력하시면 연금 종류별 예상 연금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예상 연금 조회 결과는 확정된 내용은 아니며 상담 신청을 통해 자세한 예상 연금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농지를 싸게 구입하는 법 : 경매를 통해 농지를 저렴하게 낙찰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