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공룡섬을 구해줘요
뽀로로와 친구들은 숲속에서 꼬마 공룡 ‘알로’를 발견합니다.
아무것도 기억하지 못하는 알로를 고향에 보내주기 위해 에디는 알로가 타고 온 '알' 모양의 우주선을 고치던 중 비행선이 번쩍하며 크롱과 알로는 데리고 사라집니다.
사라진 크롱과 알로를 찾기 위해 뽀로로와 친구들은 공룡 섬으로 떠나고 공룡 섬에 도착한 뽀로로와 친구들은 공룡들을 잡아 외계인들에게 팔아넘기는 공룡 사냥꾼 ‘Mr. Y’를 만나 붙잡히고 맙니다.
뽀로로, 크롱, 에디, 루피, 해리, 알로는 도망치지만 포비, 패티는 우주선에서 나오지 못하고 알속에 갇히게 됩니다.
‘Mr. Y’의 우주선에서 탈출한 뽀로로와 친구들은 알로의 친구 리더 ‘킹’, 따뜻한 마음씨를 가진 ‘브리’, 하늘을 날아다니며 모든 일들을 감시하는 익룡 ‘피터’를 만나게 됩니다.
킹과 브리, 피터는 ‘Mr. Y’과 다시 싸우는 것을 두려워하지만 뽀로로와 친구들은 포비와 패티를 구하러 다시 ‘Mr. Y’의 우주선으로 돌아갑니다.
에디는 최첨단 우주선에 바이러스 심어 본인의 우주선으로 만들고 뽀로로와 크롱은 ‘Mr. Y’을 상대로 대결을 하고 우주선 밖에서는 킹, 브리, 피터가 다시 용기를 내어 다른 공룡들과 합세하여 로봇들과 싸웁니다.
에디는 마직막으로 카운트다운을 알리며 우주선과 ‘Mr. Y’를 우주 밖으로 몰아내는데 성공하고 뽀로로와 친구들, 그리고 공룡들은 평화를 되찾게 됩니다.
2. 용기있는 친구
뽀로로
모험과 도전을 제일 좋아하지만 공룡 사냥꾼 'Mr.Y'에게 잡혀간 알로와 크롱을 구하기 위해 친구들과 함께 씩씩하게 공룡 섬으로 모험을 떠납니다.
크롱
뽀로로와 둘도 없는 단짝으로 늘 말썽을 피우는 유쾌한 장난꾸러기입니다.
에디
알로가 타고 온 우주선을 고치고, 최첨단 기계로 뽀로로와 친구들을 가상의 공룡 섬으로 데려가기도 하는 만능 발명왕입니다.
루피
공룡 사냥꾼이 나타날까 봐 무서웠지만 친구들을 구하기 위해서라면 위험한 모험도 서슴지 않는 용감한 소녀입니다.
패티
늘 긍정적이고 명랑한 성격을 갖고 있어, 위기가 찾아와도 번뜩이는 아이디어로 씩씩하게 상황을 해결하는 씩씩한 펭귄 소녀입니다.
포비
커다란 몸집만큼이나 마음씨도 좋으며, 뛰어난 리더십으로 뽀로로와 친구들에겐 보디가드 같은 듬직한 친구입니다.
해리
유쾌한 성격으로 늘 뽀로로와 친구들에게 즐거운 분위기를 만들어 줍니다.
외계인 Mr.Y
공룡 섬의 모든 공룡들을 납치하여 외계인들에게 팔아넘기는 악당이지만 미워할 수 없는 귀여운 악당입니다.
알로
외계인 사냥꾼으로부터 도망치다 우연히 뽀롱 뽀롱 숲에 도착하게 된 귀엽고 용감한 꼬마 공룡입니다.
킹
공룡 섬의 리더로 모든 공룡들이 믿고 따르는 공룡입니다.
브리
긴 목과 거대한 덩치를 지녔지만 누구보다 여리고 고운 마음씨를 갖고 있어 뽀로로와 친구들을 잘 보살펴줍니다.
피터
언제나 차가운 표정과 말투로 모두를 경계하지만, 사실은 친구들을 가장 많이 사랑하고 아끼는 착한 공룡입니다.
3. 친구를 찾아서
포비와 패티가 Mr. Y에게 잡혀 깨끗하게 목욕을 하고 나오면서 털북숭이가 된 모습으로 나와 서로를 바라보며 당황하는 표정의 장면이 명장면이었습니다. 어쩔 줄 모르는 포비와 패티의 모습을 보고 갑자기 웃음이 터져 오랫동안 아이와 웃었습니다.
친구들 찾아 나서는 장면과 함께 나온 ‘친구를 찾아서’ 노래 가사입니다.
'힘들고 지쳐도 다 함께 외쳐봐 바라는 만큼 모두 이루어질 거야 신비한 세상 속 친구들을 찾아서 영원히 함께 노래 부를 거야 이렇게'
4. 경쾌한 OST
공룡 섬 대모험은 OST가 전부 좋았던 영화였습니다. 누구나 들어도 신나고 경쾌한 음악으로 ‘친구를 찾아서’ 노래는 제목처럼 'Mr.Y'에게 잡혀 간 친구들을 구하기 위해 용감하고 씩씩하게 떠나는 모습에 너무 어울렸으며, ‘바라밤’은 중독성 있는 멜로디로 로봇 댄스 장면을 다시 떠올리게 하며 영화가 끝나서도 계속 흥얼거렸던 음악이었습니다. 또한 악당이었지만 영화 마직막에 우주에 혼자 떠다니던 'Mr.Y'의 모습은 귀엽기까지 했습니다.
댓글